학과소개

 

 

연혁

경희대학교 의상학과는 1966년에 가정학과로부터 시작되어 사회변화와 산업수요에 따라 1978년 의상학과로 출범하였으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하이테크 소재, 어패럴 패턴 등 각 분야의 전문인 양성의 요람으로써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해 왔다. 또한 본 의상학과의 대학원에서는 석사ㆍ박사 과정의 우수한 연구자 배출과 우수한 연구 성과로 학계의 유능한 지도자 양성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목표와 비전

의상학과의 기본 교육목표는 진취적ㆍ협동적ㆍ민주적인 인성과 소질을 갖춘 지도자 양성이다. 현재의 의상학과는 패션산업의 시대적 변화와 요구에 따라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하이테크소재’, ‘어패럴패턴’으로 구성된 핵심교육역량을 중심으로 창조적 패션 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스마트기술 융합의 글로벌 패션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고자 한다.

 

 

진로

의상학과 진로는 패션디자이너, 패션MD, 영업관리, VMD, 테크니컬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등 패션산업과 전공 관련의 다양한 분야들이 있으며, 졸업생들은 삼성물산, 코오롱, 이랜드, 제일모직, LG, 진도모피, 롯데물산, 롯데쇼핑, 한섬, 두산,세정, 카운테스마라, 한세실업, 한솔섬유, GS홈쇼핑, 현대쇼핑, 갤러리아 백화점, 유니클로, 데상트, 지오 옴므, 클럽모나코, 오브제, 요하넥스, 아디다스 코리아, 구찌 코리아, 루이비통 코리아, 메트로시티, 클레오 인터내셔날, 마리끌레르, mbc 제작국, 은광여고 등 다양한 분야의 패션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ROCKET X LUNCH (우진원), NOIR (조준혁), Bibyseob (이창섭), Yu:ppe (임종엽), G.I.L.HOMME (서은길), The Kam studio (감선주: 복면가왕 가면디자이너), ROCKET X LUNCH (우진원), NOIR (조준혁), D’GRAPH(조민진) 등은 디자이너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