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생활과학대학
대학소개
안녕하십니까? 생활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본교는 학문과 평화의 경희정신을 이어오며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대학다운 미래 대학을 전개해 나가는 가운데, 우리 생활과학대학은 1966년 문리과대학 가정학과로 시작하여, 1988년 가정대학, 1999년 현재의 생활과학대학으로 변화와 성장을 해 왔습니다. 아동가족학과, 주거환경학과, 의상학과, 식품영양학과의 4개 학과 및 부속기관 생활과학연구소가 있습니다. 학계는 물론 실천 현장을 대표하는 70여 명의 우수한 교수진과 2,600여 명의 역량있는 재학생이 함께하는 교육과 연구와 문화의 전당입니다.

경희의 전통 계승 및 생활과학대학의 특성을 강화하고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여 미래 대학으로 나아가고자 미래 융합적 생활과학으로서 생활과학 내 또는 인접 학문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융합적 사고를 증진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미래 생산적 생활과학으로 신기술(IT)을 활용한 생활서비스 소품을 디자인·생산·활용 등을 모색하고 다학제간 공동 연구를 통하여 생활서비스 제품의 생산기술 발굴에 힘쓰는 중입니다. 미래 실천적 생활과학으로서 지속가능한 삶의 질이나 웰빙을 추구하는 복지사회 실현을 목표로 out reach, extension service center 운영 등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미래 실용적 생활과학으로서 아동가족 및 의식주 생활에서 실용성이 우수한 컨텐츠와 개발로 생활 서비스에 접근하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start-up을 독려하여 인물을 배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학문과 연구의 수월성으로 대학의 공적 책임을 다하고자 함께 노력하는 중에 생활과학대학이 배출한 인재들이 학문과 현장의 진정한 소통을 즐기며 많은 곳에서 보다 나은 인간환경과 자연환경을 선도하기 위하여 창의적 융합 리더로서 소통과 협력이 중시되는 최고의 전문성에 기반한 체계적인 휴먼서비스로 지역사회 문화와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희와 함께 생활과학대학의 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따뜻한 격려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경희대학교 로고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