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

 

졸업 전시회

4년간 주거환경학도로서 배우고 익힌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일정한 주제를 선정하여 작품전시회를 참가할 수 있다. 주거환경학과에서는 졸업요건으로 ‘졸업논문’과 ‘졸업작품’ 중 반드시 1가지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과제전

디자인 전공 과목인 기초공간디자인, CAD표현기법, 주거공간디자인, 공동주거디자인, 가구디자인, 상업공간디자인, 특수주거디자인의 수강학생은 학기말 일정한 주제를 갖고 과제를 수행하여 결과물을 전시한다.

전공 답사

학교의 울타리를 벗어나, 전공지식이 활용되는 실제 현장 및 전시회 등의 방문을 통하여 보고 느끼면서 학생들로 하여금 더 넓은 식견을 배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주거 봉사단

학과 내 봉사단체로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 주거환경의 개선과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도록 하기 위함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도배, 장판 및 주택 수리 등의 작업들을 수행한다.

-회장 사진

10대 회장 주종민

– 활동 사진

학생회

주거환경학과 학생회는 전공학생회장 및 각 학년대표로 구성되며, 학부 내 공식적인 행사의 성공적인 주최 이외에도 주거환경학과 학부 내의 학생자치활동을 주관합니다. 매 학기 학자요구안을 수렴하여 교수 -학생대표 간담회를 통해 학과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이 외에도 개강총회, 축제 , 전공답사 등 학생자치활동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장 인사말 :

안녕하세요. 30대 주거환경학과 학생회장 16학번 배원균입니다. 학생들과 교수님의 원활한 소통, 주거환경학과 학생들의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장 및 학년 대표 사진

30대 학생대표 배원균 4학년 대표 남지은 3학년 대표 박은수
2학년 대표 임주영 1학년 대표 이정훈

동아리

1. ProHI

Pro(전문적인)+HI( 높다) 라는 의미를 가진 ProHI 는 2012년도에 발족한 주거환경학과 내 취업관련 동아리로 , 졸업생 선배들을 만나 취업에 관련된 특강 또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활동( 토론, 스터디 등) 을 통해 주거관리트랙의 보다 체계적이고 심화된 이수를 지원합니다. 약 30명의 재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Spatialist

Spatialist는 ‘공간의’라는 뜻의 Spatial이라는 단어와 ‘전문가’라는 뜻의 Specialist의 합성어로, 주거환경학과 내 주거디자인 트랙의 이수과정을 심화하여 공부를 하기 위해 2012년 3월에 발족한 디자인트랙 동아리입니다. 인원은 주로 2, 3, 4학년 들을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내건축업계에서 종사하는 졸업생이나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한편, 디자인트랙 학생들에게 디자인 관련 심화학습, 각종 전시회와 건축답사, 공모전 참가, 1학년을 위한 디자인 툴 교육봉사 등을 진행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 회장 사진

ProHI

2019학년도 회장 이주연

Spatialist

8대 회장 박은수

– 활동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