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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학과의 기본 교육목표는 진취적ㆍ협동적ㆍ민주적인 인성과 소질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으로, 패션산업의 시대적 변화와 요구에 따라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하이테크소재’, ‘의류설계생산’으로 구성된 핵심교육역량을 중심으로 창조적 패션 콘텐츠와 3D CLO, 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스마트기술 융합의 글로벌 패션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것을 구체적인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진 지금, 패션산업의 전 스트림을 통해 지속가능을 추구할 수 있는 통합적 전문가 양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패션디자이너, 패션MD, 영업관리, VMD, 테크니컬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등 패션산업과 전공 관련의 다양한 분야들로 진출하여 다양한 분야의 패션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을 통해 디자이너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선배들도 있습니다. 의상학과에서는 해마다 홈커밍데이를 통해 이러한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서 여러분이 졸업 전에 패션산업에서의 실무경험에 대해 듣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고 해외전공연수 프로그램과 의상학과의 고유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의상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우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희대학교 의상학과는 1966년에 가정학과로부터 시작되어 사회변화와 산업수요에 따라 1978년 의상학과로 출범하였으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하이테크 소재, 의류설계생산 등 각 분야의 전문인 양성의 요람으로써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서는 석사ㆍ박사 과정의 우수한 연구자 배출과 우수한 연구 성과로 학계의 유능한 지도자 양성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패션디자이너, 패션MD, 영업관리, VMD, 테크니컬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등 패션산업과 전공 관련의 다양한 분야들로 진출하여 다양한 분야의 패션산업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을 통해 디자이너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선배들도 있습니다. 의상학과에서는 해마다 홈커밍데이를 통해 이러한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서 여러분이 졸업 전에 패션산업에서의 실무경험에 대해 듣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고 해외전공연수 프로그램과 의상학과의 고유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의상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우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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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및 진출기업
경희대학교 의상학과는 패션산업의 변화와 발전에 발맞추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출해 왔다. 졸업생들은 패션디자인, 패션 MD, 영업관리, 테크니컬 디자인, 스타일링, 패션 에디팅 등 패션 산업의 핵심 직군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 패션 리테일, VMD(비주얼 머천다이징), 텍스타일 디자인, 의류 연구개발, 패션 IT 및 e-커머스 등 폭넓은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또한, 삼성물산, 코오롱, 제일모직, LG, 유니클로, 갤러리아 백화점 등 국내외 유수의 패션 기업을 비롯하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편집숍, 패션 스타트업, 미디어 및 콘텐츠 크리에이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더 나아가 창업을 통해 독창적인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통해 연구 및 교육 분야로 진출하는 등 다양한 경로에서 활약하며 패션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삼성물산, 코오롱, 제일모직, LG, 유니클로, 갤러리아 백화점 등 국내외 유수의 패션 기업을 비롯하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편집숍, 패션 스타트업, 미디어 및 콘텐츠 크리에이션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더 나아가 창업을 통해 독창적인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통해 연구 및 교육 분야로 진출하는 등 다양한 경로에서 활약하며 패션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